카테고리 없음

장마철에 전기자전거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4가지 방법

전기자전거 구독 서비스 Swap 2024. 7. 24. 15:17

 

비가 많이오고 습한 장마철에 전기자전거를 어떻게 관리하면 안전한 라이딩을 할 수 있을까요?

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스왑 구독자들이 전기자전거를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서

스왑팀에서 관리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
 

 

스왑 전기자전거는 빗줄기에도 문제 없는 IP65 (완전한 방진 구조 + 모든 방향으로부터 쏟아지는 물로부터 보호)로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는 안전하고 똑똑한 전기자전거에요.

다만, 강한 비에 노출되었거나 우중 라이딩 후에는 사전 점검과 관리가 필요해요!

아래 관리 방법을 읽고 장마철에도 안전한 라이딩 즐겨봐요.

[ Swap 전기자전거 더 알아보기 ]

 

 


 

 

1. 방수 커버 사용

장마철에는 전기자전거를 보호할 수 있는 방수 커버가 필수!

전기자전거는 일반 자전거보다 전기 부품이 많아 물기에 주의해야해요. 주차할 때 방수 커버를 사용하면 비로부터 배터리와 모터를 보호할 수 있어요. 방수 커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비가 내릴 때 자전거에 물이 스며들어 고장이 발생할 수 있고, 일부 부품의 경우 녹이 생길 수 있어요. 방수 커버를 선택할 때는 자전거에 완벽하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고, 내구성이 강한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.

 

 

 

2. 배터리 관리

비 오는 날에는 배터리를 빼서 실내에서 보관해주세요. 배터리가 물에 젖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. 특히, 배터리 접촉 부분을 정기적으로 닦아주는 것이 중요한데요. 배터리 접촉 부위에 물기가 남아 있으면 부식 및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요. 배터리를 제거한 후에는 배터리 단자를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. 배터리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50% 정도 충전 상태로 유지하고 보관하는 것이 배터리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!

 

 

 

3. 브레이크 점검

비가 오면 바닥이 미끄러워지므로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해 주세요. 브레이크 레버를 당길 때 브레이크가 바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. 브레이크 라인에 이물질이 끼어 있거나, 물기가 있는 경우에는 브레이크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니 꼼꼼하게 점검해주세요.

 

 

 

4. 타이어 상태 점검

타이어의 공기압을 적절히 유지하고, 마모 상태를 자주 점검해주세요.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주행 중에 미끄러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, 정기적으로 공기압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해요. 그리고 타이어 마모가 심한 경우, 비 오는 날 주행 중에 미끄러질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기적인 점검과 교체가 필요해요.

비 오는 날에도 안전하고 즐겁게 전기자전거를 탈 수 있는 방법, 어렵지 않죠?

물론 습한 장마철에 전기자전거는 실내 보관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,

실내 보관이 어려운 경우에는 방수 커버로 기기를 보호해주실 것을 권장해요.

장마철에도 스왑 전기자전거와 함께 라이딩을 즐기세요!

 


비 오는 날에도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전기자전거가 궁금하다면?